'검수완박'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을 두고 검찰과 민주당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19일 대검찰청 형사부는 "검수완박 법안이 통과되면 국민 여러분께 이런 피해가 생깁니다"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검찰의 검수완박 관련 자료에 인터넷커뮤니티 보배드림 '다크라이터'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유저는 "대검 헛소리에 소시민의 따박따박 반박"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글의 내용을 보면 검찰이 제기한 주장에 대해 하나씩 열거하면 조목조목 반박을 했습니다. 특히 그동안 검찰이 저질렀던 비리를 사례로 들면서 검찰 만이 수사를 해야 한다는 주장이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다크 라이터'는 "검찰의 열세 가지 항목을 보면서 이들이 얼마나 오만함에 찌들어 썩어 문드러졌는지 여실히 느꼈다"면서 "검찰 정상화에 대한 필요와 이유, 정당성이 더욱 선명하고 확고해진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여러 차례 공유가 되고 많은 댓글이 달리는 등 호응이 높았습니다. '검수완박'을 바라보는 네티즌의 시각과 반응이라는 차원에서 전문을 올립니다. 

대검 헛소리에 소시민의 따박따박 반박

검1. 검찰 구속기간 중 무혐의가 밝혀지더라도 무조건 10일 동안 구치소에 갇혀 있어야 합니다?

--> 없는 혐의 뒤집어 씌워 구속하던 전례가 많은 검찰이 할 소리인가?

검2. 검찰 구속기간 중 부모님이 돌아가셔도 상조차 치를 수 없습니다?

--> 그런 부분 얼마든지 규정 만들어 상 치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뭔 검찰만이 가능 한거라고.. !

검3. 경찰에서 인권침해를 당해도 제대로 구제받기가 어렵습니다?

--> 그렇게 인권침해 걱정하는 조직이 신정씨 소변을 줄줄 흐르게 만들었나? 이건 인권구제냐?

검4. 경찰이 고소장을 반려하거나 접수를 거부하면 피해를 구제받을 수 없습니다?

--> 검찰은 지금껏 억울하다고 들어온 모든 소장을 전부 받아주기도 했단 말이냐?

검5. 검사가 유치장 감찰 과정에서 경찰의 불법구금을 확인하더라도 즉시 석방하기 어려워집니다?

--> 이 말은 경찰이 정당하게 구금을 시켜놔도 검사빽으로 지금껏 석방시켜버리곤 했다는 말로 보인다. 아니냐?

검6. 피의자, 피해자가 검찰에서 한 진술이 증거로써 전혀 인정받지 못합니다?

--> 놀고 있네. 지금껏 검경수사권 분리된 나라 영화 국민들이 한두 편 봤냐? 다른 나라 검사는 빙신핫바지더냐?

검7. 사안이 중대해도 검찰에서 구속할 수 없습니다?

--> 왜 구속을 니들만 해야 하는데? 경찰이 하면 되잖아. 니들만 가능하다는 생각을 버려!

검8. 검찰 송치 후 피의자가 도주할 경우 신속한 검거가 어려워집니다?

--> 정말 웃기다. 지금껏 대부분의 범죄자를 경찰이 잡지 니들 검사가 잡았니? X까는 소리하네.

검9. 사건 당사자가 검찰의 추가 수사를 원해도, 검찰에서 전혀 수사할 수 없습니다?

--> 아니 왜 자꾸 니들이 수사를 하려고 하는데? 사건 당사자가 경찰에 추가수사를 요청하면 되지.

--> 니들도 수사가 부족하다 싶으면 수사보충하라고 내려보내면 되잖아.

--> 그딴 니들 정신상태로 생기는 부작용 때문에 지금 검경 수사권 분리시키는 거 아니냐고!!

검10. 경찰의 혐의없음 결정에 대하여 피해자가 법원이나 검찰에서 다툴 수 없게 됩니다?

--> 그럼 검찰의 무혐의 처분으로 숱하게 많은 범죄자들 놔준 것은 뭐라 설명할래?

--> 검찰이 그 짓 했던걸 막으려고 권한 분산시키는 거다. 그러니 잘 견제해라.

검11. 법정에서 거짓 증언을 해도 처벌하기 어려워집니다?

--> 아하~ 그래서 아예 법정 들어가기 전에 검사실로 재소자 불러서 법정에서 할 말 수 십 차례 연습시켰냐?

--> 없는 죄를 뒤집어 씌워 간첩 만들려다 들킨 유우성씨는 검찰 너네가 만든 피해자 아니냐?

검12. 검사가 외국인을 상대로 의견을 듣거나 외국 자료를 검토시 통.번역인의 도움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야? 야? ㅆㅂ 장난치냐? 아님 가지 수 늘리려고 집어넣은 거냐? 이건 좀 이제 창피하다. 어우 ㅆㅂ

검13. 결국 가습기 살균제 사건, 박사방 사건 등 복잡하고 어려운 사건일수록 해결되지 않습니다?

--> 이런 ㄱㅅㄲ들. 니들이 뭔 염치로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들먹여이냐? 

--> 그 수많은, 갓난 어린 생명들이 죽음을 당했는데 그에 합당한 처벌이 내려지게 일 처리했다고 그딴 소리를 씨부리냐?

 

저작권자 © 아이엠피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